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임산부에게 건강한 식단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산모와 아기를 위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정부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시작해 2022년 현재 3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임산부와 아기의 건강 유지를 위해 농약과 화학비료를 최소화하거나 넣지 않은 농산물 구입 시 가격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48만 원 상당을 구입할 수 있고, 임산부는 자기부담금 20%인 9만 6천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2022년 현재 전국 201곳 시·군·구의 임산부 8만 명을 대상으로 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에코이몰’에서 자치구별로 선착순 접수하며 관할 구에 신청 가능 인원이 남아 있다면 현재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월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빠르게 

에코이몰 바로가기

지자체 확인하고 신청하기

 

에코이몰 첫 페이지 화면입니다.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꾸러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검증된 국산 친환경 식품을 저렴하게 구매


물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아이를 갖게 되면 기쁘면서도 식비가 부담으로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요. 20% 정도의 비용만 지불하면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반응도 굉장히 좋습니다. 정부 지원 사업이다보니 구색 맞추기만 한 건 아닐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친환경과 유기농 식품이니 믿을만하고, 지역에서 나고 자라는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제공해 마트제품보다 신선하다는 평도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하는 것처럼 집앞까지 한번에

임신 기간에 장보러 가는 것도 큰 곤욕입니다. 그런데 장보러 가는 시간을 줄이고 가정배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을 하는 것처럼 핀환경 먹거리를 쉽게 공급받을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